스몰스 로고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진저나인(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단말기(모바일, PC, 태블릿 PC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온라인으로 게시하거나 기타 유사한 방법으로 회원 및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으면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의 적용기간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때로부터 이용 계약을 해지한 날까지로 규정합니다. 다만, 서비스 종류별로 약관의 적용 기간을 별도로 공지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이 약관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서비스에서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할 수 있는 중대한 내용의 개정일 경우에는 최소 30일 이전에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5.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원은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 이 약관의 일부가 집행 불능으로 판단되더라도 나머지 부분은 계속해서 효력을 갖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운영정책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운영정책 등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이용계약은 제1항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예외로 회사가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고, 추후에 해당 사유가 있음을 안 경우 이용계약의 해지, 중단 등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가입 신청 시 필요한 사항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단,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6. 이미 회사의 회원으로 등록된 사람이 회원 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7.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8.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9. 귀책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10. 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11.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2. 제2항에 의하여 가입 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가입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제1항에 의하여 수정을 하는 경우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의 계정 정보를 비롯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휴면 회원 포함)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가입기간 동안 이용, 보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서비스 탈퇴 시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탈퇴 즉시 회원의 개인정보는 소멸됩니다.
  4. 회사는 본인확인을 위해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그 이유 또는 용도를 고지하고 회원의 신분증 또는 이에 갈음하는 증서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미리 고지한 목적 이외로 사용할 수 없으며, 목적 달성 시 즉시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메일, 기타 회사가 적당하다고 판단하는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서비스 내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서비스 가입 또는 내용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3.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하는 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7. 회사 또는 기타 제3자를 사칭하거나 명의를 도용하는 행위
  8.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등록 정보, 이용 이력 정보 등을 무단으로 수집, 공개 또는 제공하는 행위
  11. 본인의 계정에 타인이 접속하도록 하는 등 회원의 계정 보안을 위협할 수 있는 행위
  12.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3. 상기에 해당되는 행위를 방조 또는 조장하는 행위
  14.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 아이디와 패스워드의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패스워드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관련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2. 스몰스(Smols)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3. 챗봇을 이용한 반려동물 3D캐릭터 및 가계도 제작 서비스
  4. 이미지, 텍스트 등을 이용한 컨텐츠 제작 서비스
  5. 이미지 파일 분류 및 저장 서비스
  6.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7. 회원은 모바일 단말기 제조사 및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유무선 어플리케이션 마켓을 통하여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적 또는 기술적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서비스 상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즉시 이를 통지합니다.
  9. 서비스의 이용은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정기 점검 및 증설, 교체 등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공지합니다.
  10.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및 증설, 교체, 국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할 경우 사전 공지나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1.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 중단에 대하여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등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게시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수시로 제2항에 의한 공지를 확인하여야 하며, 공지사항의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유료서비스의 변경 등 회원에게 중대하고 명백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메일, 기타 회사가 적당하다고 판단하는 방법을 통하여 별도로 고지합니다.
  4.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화면의 공지사항이나 SMS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SMS등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2.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화면 등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작성한 사진, 메모 등의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권리)

  1. 회원의 게시물이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관계 법령 또는 이 약관의 준수 여부 등을 확인할 필요가 있을 때,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게시물 일부는 일정 기간 이후에는 서비스 상에서 삭제될 수 있으며, 게시물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으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청구 등의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해당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 외부 서비스로의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관련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또한, 회원은 본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바, 서비스는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회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회원 상태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의 회원 상호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의 명백한 사전 서면 허가를 받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파생물 제작, 역파일, 소스 코드 등의 추출을 시도할 수 없습니다

제 17 조 (계약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회원탈퇴 화면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되며 이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 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휴면계정으로 분류하고,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을 영구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 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 등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9 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단말기 등 접근 매체의 분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통신 장애 등으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손해배상)

  1.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 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1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관련 법령에 의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제1심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1년 7월 6일부터 적용됩니다.